녹사평역 해방촌 시장 맛집 시장회집 후기
본래 태국음식점인 팟카파우를 가려했는데 한시간 이상 웨이팅을 해야한다는 말을 듣고 주저없이 발길을 돌렸습니다. 서울 핫플레이스는 점심시간에 역시 뚫기 어려운가봐요. 그리고 플랜비였던 시장회집으로!
덮밥과 해산물 요리를 파는 곳인데 메뉴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메뉴판은 미처 찍지 못해서 타 블로그에서 출처와 함께 퍼왔네요.
여자 넷이서 연어덮밥 보통, 멍게덮밥 보통, 곤이알찜 소, 새우명란튀김 하나 이렇게 주문! 많을까 걱정했는데 기우였네요ㅋㅋㅋㅋ싹싹 비웠습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했던 멍게덮밥이 압도적으로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멍게덮밥과 연어덮밥엔 이미 참기름이 뿌려져서 나오구요, 밥 한공기씩 쓱싹 비벼먹음 꿀맛입니다! 우니덮밥을 그다지 좋아라하지 않고 연어덮밥을 아주아주아주 좋아하는 편인데, 여기서 만큼은 멍게덮밥이 압승!
알찜도 맛나게 먹었어요! 새우튀김까지는 맛있었는데 명란튀김은 조금 퍽퍽해서 아쉬웠습니다. 명란은 통째로 튀기기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요.
총 4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1인당 만원 정도 나왔네요. 팟카파우를 못갔던 아쉬움이 남지 않았던 만족스런 가게였습니다! 혹시나 해방촌 시장회집 가게되신다면 고니알찜과 멍게덮밥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지하철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녹사평역에서 해방촌 시장까지 택시타고 가셔야 해요! 걸어서 올라가기 절대 어려운 경사였습니다. 아무쪼록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시간가는 줄 모르고 떠들었던 날 맛있는 음식점도 발견해서 좋았습니다!